[국정전문대학원] 2022학년도 1학기 학위논문 전자파일 및 인쇄본 제출 안내
- 국정전문대학원/
- 2022-06-28
- [붙임8]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접수 프로세스 안내(행정실용) (1).hwp
- [붙임7] 2022년 8월 박사학위 취득예정자 세부전공 배정 추천 현황(양식).xls
- [붙임6] 2022학년도 1학기 대학원 학위논문 공개 유예 제도 운영 안내.hwp
- [붙임5] 대학원 학위논문 최종본 제출 지침(2022.2.21.).hwp
- [붙임4] 온라인 조사 참여자 매뉴얼(2022년 8월 졸업자용).pdf
- [붙임3-2] 2022.8 박사조사 설문지(영문).docx
- [붙임3-1] 2022.8 박사조사 설문지(국문).hwp
- [붙임2] 학위논문 내용일치 확인서(양식) (1).hwp
- [본문]2022학년도 1학기 대학원 학위논문 심사 관련 후속 조치 및 학위논문 제출 안내.hwpx
- [붙임1] 2022년 8월 학위취득 예정 대학원생 학위논문 작성ㆍ제출 안내.hwp
○ 학위논문 전자파일(온라인) 제출
▷제출기간: ~ 2022. 07. 01.(금) 17:00
※ 마감기한은 학사일정을 따름
※ 제출기간 내 24시간 제출 가능. 단, 제출 마감일은 17:00까지 제출 가능
▷ 제출방법
- dCollection_성균관대 사이트(http://dcollection.skku.edu)
※ 로그인 ID/PW는 킹고포털 ID/PW 사용(별도 제출자 인증 절차 없음)
- ‘학위논문제출’ 클릭
※ 콜렉션 선택 화면이 나타난 경우 ‘학위논문2022_02’ 선택
- 제출 화면에 따라 논문정보 입력 및 전자파일 업로드
▷ 전자파일 제출 문의(자연학술정보팀)
- 전화 : 031-299-4025/4034
- 메일 : jakecho@skku.edu
▷ 제출 시 유의사항
- 전자파일의 학위논문 인정서에는 심사위원 이름 및 날인(서명)이 없어야함
- 전자파일은 인쇄본과 반드시 일치해야함
- 전자파일 제출이후 정상적으로 변환되어 논문상태가 ‘처리완료’ 되었는지를 dCollection 사이트에서 반드시 확인하고 인쇄본을 제본할 것
※ dCollection에 입력한 메일 혹은 킹고메일로 제출상태(접수완료, 처리완료, 반송) 관련 안내 메일 발송
① 접수완료 : 논문 양식 점검 전 상태
② 처리완료 : 논문 양식 점검 후 온라인 제출 완료
③ 반송 : 논문 양식 수정이 필요한 상태로 수정 후 재제출해야 함
○ 인쇄본 제출
▷ 제출장소: 3부 사회과학/예술대학행정실(수선관 61509호)
1부 교육지원실(법학관 20322호)
▷ 제출기한 : ~ 2022. 07. 08.(금) 17:30
▷ 제출부수
- 석사 : 4부(행정실 3부, 교육지원실 1부)
- 박사 : 4부(행정실 3부, 교육지원실 1부)
※ 인쇄본 1부는 인정서에 심사위원 이름 및 날인(서명)이 있는 것으로 행정실 제출
※ 나머지 인쇄본은 인정서에 심사위원 이름 및 날인(서명)이 없는 빈칸으로 행정실 제출
※ 행정실 제출 3부 외 1부는 교육지원실 제출(교육지원실 보관용)
(심사위원이 서명ㆍ날인한 인정서의 컬러사본을 제출용 인쇄본에 포함하여 제본한 경우
원본 인정서를 별도 지참하여 제출처 담당자에게 확인받아야 함)
▷ 첨부제출서(인쇄본 제출 시 함께 제출되어야 함. 행정실 접수 보관)
- 공통
1. 학위논문 내용일치 확인서 1부(대학원 학위논문 최종본 제출지침 별지 1호)
2. 학위논문 전자파일 제출 확인서 1부(dCollection ‘제출내역’에서 출력가능)
3. 학위논문 공개 유예 신청서(공개 유예 신청 대상자에 한함) 1부(대학원 학위논문 최종본 제출지침 별지 2호)
- 박사 학위 취득자만 해당
1. 박사학위 취득예정자 설문 완료증 1부
(설문 홈페이지(http://www.narastat.kr/emdh)에 접속하여 설문 응답 완료 후‘설문 완료증'을 출력
○ 참조
▷대학원 학위논문 작성서식 및 일반안내 확인
- 성균관대학교 홈페이지 > 교육 > 학사안내 > 학위논문에서 확인
(https://www.skku.edu/skku/edu/bachelor/de_thesis.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