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전문대학원] 2021학년도 1학기 학위논문 전자파일 및 인쇄본 제출 안내
- 국정전문대학원/
- 2021-06-22
- 학위논문 작성서식(국문).zip
- 학위논문 작성서식(English).zip
- [붙임4] 온라인 조사 참여자 매뉴얼(2021년 8월조사용).hwp
- [붙임5]대학원 학위논문 최종본 제출 지침(2020.12.1.).hwp
- [붙임6] 2021학년도 1학기 대학원 학위논문 공개 유예 제도 운영 안내.hwp
- [붙임1]2021년 8월 학위취득 예정 대학원생 학위논문 작성ㆍ제출 안내.hwp
- [붙임2] 학위논문 내용일치 확인서(양식).hwp
- [붙임3-1]. 2021.8 박사조사 설문지[국문].hwp
- [붙임3-2] 2021.8 박사조사 설문지[영문].docx
○ 학위논문 전자파일(온라인) 제출
▷제출기간: 2021. 06. 04.(금) ~ 2021. 07. 02.(금) 17:00
※ 마감기한은 학사일정을 따름
※ 24시간 제출 가능. 단, 제출 마감일은 17:00까지 제출 가능
▷ 제출방법
- dCollection_성균관대 사이트(http://dcollection.skku.edu)
※ 로그인 ID/PW는 킹고포털 ID/PW 사용(별도 제출자 인증 절차 없음)
- ‘학위논문제출’ 클릭
※ 콜렉션 선택 화면이 나타난 경우 ‘학위논문2021_08’ 선택
- 제출 화면에 따라 논문정보 입력 및 전자파일 업로드
▷ 전자파일 제출 문의(자연학술정보팀)
- 전화 : 031-299-4025/4034
- 메일 : jakecho@skku.edu
▷ 제출 시 유의사항
- 전자파일의 학위논문 인정서에는 심사위원 이름 및 날인(서명)이 없어야함
- 전자파일은 인쇄본과 반드시 일치해야함
- 전자파일 제출이후 정상적으로 변환되어 논문상태가 ‘처리완료’ 되었는지를 dCollection 사이트에서 반드시 확인하고 인쇄본을 제본할 것
※ dCollection에 입력한 메일 혹은 킹고메일로 제출상태(접수완료, 처리완료, 반송) 관련 안내 메일 발송
① 접수완료 : 논문 양식 점검 전 상태
② 처리완료 : 논문 양식 점검 후 온라인 제출 완료
③ 반송 : 논문 양식 수정이 필요한 상태로 수정 후 재제출해야 함
○ 인쇄본 제출
▷ 제출방법: 전자파일 제출 후 소속대학 행정실에서 접수
※ 사회과학/경제/예술대학 행정실(수선관 61509호)로 제출
※ 등기로 제출 가능(인쇄본, 제출서류, 인정서 사본 첨부)
▷ 제출기한 : 2021. 07. 09.(금)
▷ 제출부수
- 석사 : 4부(행정실 3부, 교육지원실 1부)
- 박사 : 4부(행정실 3부, 교육지원실 1부)
※ 인쇄본 1부는 인정서에 심사위원 이름 및 날인(서명)이 있는 것으로 행정실 제출
※ 나머지 인쇄본은 인정서에 심사위원 이름 및 날인(서명)이 없는 빈칸으로 행정실 제출
※ 행정실 제출 3부 외 1부는 교육지원실 제출(교육지원실 보관용)
(심사위원이 서명ㆍ날인한 인정서의 사본을 제출용 인쇄본에 포함하여 제본한 경우
원본 인정서를 별도 지참하여 제출처 담당자에게 확인받아야 함)
▷ 첨부제출서(인쇄본 제출 시 함께 제출되어야 함. 행정실 접수 보관)
- 학위논문 내용일치 확인서 1부(대학원 학위논문 최종본 제출지침 별지 1호)
- 학위논문 전자파일 제출 확인서 1부(dCollection ‘제출내역’에서 출력가능)
- 학위논문 공개 유예 신청서(공개 유예 신청시) 1부(대학원 학위논문 최종본 제출지침 별지 2호)
- (박사 학위 취득자만 해당) 박사학위 취득예정자 설문 완료증 1부 혹은 설문지 1부
○ 참조
▷대학원 학위논문 작성서식 및 일반안내 확인
- 성균관대학교 홈페이지 > 교육 > 학사안내 > 학위논문에서 확인
(https://www.skku.edu/skku/edu/bachelor/de_thesis.do)
▷ 박사 학위 취득예정자 설문조사(박사학위 취득자는 필수 제출, 온라인 제출 권장)
- 온라인 참여 : 설문 홈페이지(http://www.narastat.kr/emdh)에 접속하여 설문 응답 완료 후 '설문 완료증' 출력 제출
- 오프라인 참여 : 추후 양식 안내
※ 자세한 사항 및 변경사항은 추후 재공지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