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1학기 전자출결 시스템 안내(설치 강의실 추가)
- 학사지원팀/
- 2019-03-03
※ 전자출결 시스템(비콘, 단말기) 설치 강의실이 추가되었습니다.
- 인문사회과학캠퍼스 중앙학술정보관 70527호(Active Learning Class 강의실)
- 자연과학캠퍼스 제2공학관 27동 27117호(Active Learning Class 강의실)
성균관대학교는 2018학년도 2학기부터 101개 강의실에 전자출결 장비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9학년도 1학기 수업 수강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전자출결 시스템 개요
2. 전자출결 시스템 설치 강의실: 첨부파일 참조
- 공통: 본인의 강좌별 출결현황 확인 가능(담당 교강사가 스마트 출석부를 사용하는 경우에 한함)
- 전자출결 장비 설치 강의실: 학생증, APP으로 출석 체크할 수 있으며 전자출결 시스템에 자동 반영
(해당 수업 출석가능시간 내 APP 실행 시, 출석 버튼 활성화)
전자출결 장비 미설치 강의실: 학생증, APP으로 출석 체크 불가
(해당 수업 출석가능시간 내 APP 실행 시, 출석 버튼 비활성화)
단, 전자출결 시스템 설치 여부와 관계없이 강좌별 출결 방법은 상이할 수 있으니 개강 초 담당 교강사에게 확인 또는 전자출결 시스템에서 확인(교강사가 설정 완료하였을 경우)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출결 시스템에서 교강사가 특정 과목 전자출결 사용 여부 ‘사용’으로 설정 시(분반 별 설정 가능),
① 과목명 앞에 ‘(전자출결)’ 문구 추가 [ 예: (전자출결)미분적분학1 ]
② 수업시간 10분 전 전자출결 알림 PUSH 발송 [ 예: 강의가 시작됩니다. 전자출결을 진행해 주세요. ]
3. 전자출결 시스템 설치 및 접속
1) APP: 구글 마켓/애플 앱스토어에서 “성균관대학교 전자출결” 다운로드 → 로그인(킹고포털 ID 및 비밀번호)
2) PC: https://attend.skku.edu/ 로 접속 → 로그인(킹고포털 ID 및 비밀번호)
4. 전자출결 시스템 사용방법: 첨부파일(매뉴얼) 참조
5. 유의사항
- 전자출결 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어플을 설치해야합니다.
- 전자출결 시스템이 도입됨에 따라 출석인정 신청방법도 온라인신청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출석인정 신청방법 안내는 별도 공지(‘출석인정 신청방법 변경 안내’)를 확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전자출결 시스템을 악용한 부정 출석 적발 시, 성적평가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