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2학기 전자출결 시스템 도입 관련 안내(설치 강의실 일부 변경 - 생명공학관62동)
- 안태욱
- 2018-08-31
- 성균관대_사용자매뉴얼(학생용).pdf
- 전자출결 시스템(비콘, 단말기) 설치 강의실 현황(2018.10.30.).pdf
- 전자출결 시스템(비콘, 단말기) 설치 강의실 현황.pdf
- 성균관대_사용자매뉴얼(학생용).pdf
※ 자연과학캠퍼스 전자출결 시스템(비콘, 단말기) 설치 강의실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생명공학관62동 (62352호, 62353호, 62354호 → 62306호, 62351호, 62355호)
2018학년도 2학기부터 전자출결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2018-1학기에는 7개 강의실을 대상으로 시범운영 하였으며, 2018-2학기에는 101개 강의실에 전자출결 장비를 설치하여 본격적으로 운영되오니 2학기 수업 수강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전자출결 시스템 개요
2. 전자출결 시스템 설치 강의실: 첨부파일 참조
- 공통: 본인의 강좌별 출결현황 확인 가능(담당 교강사가 스마트 출석부를 사용하는 경우에 한함)
- 전자출결 장비 설치 강의실: 학생증, APP으로 출석 체크할 수 있으며 전자출결 시스템에 자동 반영
전자출결 장비 미설치 강의실: 학생증, APP으로 출석 체크 불가
단, 전자출결 시스템 설치 여부와 관계없이 강좌별 출결 방법은 상이할 수 있으니 개강 초 담당 교강사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전자출결 시스템 설치 및 접속
1) APP: 구글 마켓/애플 앱스토어에서 “성균관대학교 전자출결” 다운로드 → 로그인(킹고포털 ID 및 비밀번호)
2) PC: https://attend.skku.edu/ 로 접속 → 로그인(킹고포털 ID 및 비밀번호)
4. 전자출결 시스템 사용방법: 첨부파일(매뉴얼) 참조
5. 유의사항
- 전자출결 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어플을 설치해야합니다.
- 전자출결 시스템이 도입됨에 따라 출석인정 신청방법도 온라인신청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출석인정 신청방법 안내는 별도 공지(‘출석인정 신청방법 변경 안내’)를 확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전자출결 시스템을 악용한 부정 출석 적발 시, 성적평가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관련 문의사항은 학사지원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 1811-8585)